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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교육내용 교육방법 시간
마케팅 환경 변화와
자세
기업은 지금 위기속에 있다
마케팅 환경변화와 자세
바람직한 영업인의 미래상과 자질
강의
토의
발표
자기연구
6H
마케팅 목표의 설정과 달성전략 마케팅 목표관리의 기본원칙
마케팅 목표관리의 sheet작성
목표 달성전략의 계획활동
공략 단계별과제및 전개사례
목표달성 일정관리및 자세
강의
실습
사례
자기연구
6H
상권 마케팅의
구조이해 및 활용
마케팅 관리의 중심적변화
제품관리의 가격및 관리 비법
유통의 관리 기법
우리상권의 실용적관리
역발상 마케팅전략 및 블루오션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의 실무적 현장과제
강의
사례
자기연구
6H
대리점 (유통점) 의
체계적 육성관리
대리점의 역할 및 경영과제
대리점 육성의 현황과 성장설계구상
대리점 매출 목표의 세분화
대리점 목표달성의 실천 및 상권 강화대책
대리점 등급별 차등화 관리
대리점 관리상의 갈등관리
대리점 사업적성 평가
강의
사례
자기연구
6H
고감도 고객 설득 논증기법 설득의 일반적 유형
설득 성과 높이는 착안점
인간 설득의 일반 법칙과 배례설득
자기의견 주장법
설득의 위치와 공간심리
제품 정책의 장,단점 분석기법
이성과 감성의 구매법칙
제품의 구매과정 5단계
강의
사례
토의
자기연구
6H
고감도 고객상담 기법 고객이란 누구인가
고객의 일반적 구매특성
고객상담의 이미지 관리와 응대의 기본예절
고감도 상담
  (감정이입,욕구자극,호감도 강화)
고객 유형별 (성격,연령,직위별)대응기법
종결 유도 (마무리)화법
경쟁 대응, 상대 약점 공격법및 금기화법
경쟁사 대응 기법및 고객불안 조성기법
클로징 기법(13단계)
강의
사례
토의
자기연구
6H
영업 협상력 배양 및 고객관계경영 협상성공의 기본요소
사례연구 ?협상전략(A,B)
협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고객 관계 경영의 사례들,
  고객 불만관리 경영
(구조,요령등)
특수섭외 관리기법(로비의 수단,기법등)
강의
사례
토의
실습
자기연구
16H
마케팅 시간 및 정보
관리 기법
시간의 원가성과 ,고객 만족성
시간 사용의 유형과 효율적 관리 방향
마케팅 정보의 유형.내용및 수집관리
정보의 보안관리
상권의 기회 유협분석
강의
사례
토의
자기 연구
8H
영업사원(리더)의
인품 관리 및 관리능력개발
각광밭는 세일즈맨 ,실패하는세일즈맨
프로영업인의 성장단계와 프로마케터상
영업인의 성공계명과 꼭버려야할 종양
동기부여와 의사소통력의 개발관리
인간신뢰도와 조직원 육성계명
바르게 질책하기 계명
임파워리더의 행동지침
강의
사례
토의
발표
자기연구
16H
상권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기획의 유의점
마케팅 전략 상황 분석
고객 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강의
사례
토의
8H
대리점장 경영능력
향상과정
환경 분석과 설정
목표설정및 상권분석
상권(대리점)경영전략(1)
상권(대리점) 경영전략(2)
채권회수 경영분석
나의 사업전략
강의
토의
분석
16H
영업협상(상담)기술 향상 과정 협상의 성공요소
윈-윈 협상기술
협상의 장점 분석및 일반전략
구매행위 이해 선발기준
영업 접근시상담화법
특수상황 협상전략 능역개발
강의
토의
분석
실습
16H
전사원 영업의식 개혁 과정 나의회사 이해와 위기상황에 동참하라
목표 마인드를 가져라
고객 만족 정신으로 무장하라
의사소통력을 키워라
시간 경영에 철저하라
인간을 움직여라
원가관리의 노력을 배가하라
조직 팀웤을 강화하라
강의
사례
토의
발표
분석
자기 연구
24H
고객 개척능력향상
과정
영업환경 변화와 시장개척
기존 고객 공략 작전
신규고객 공략 작전
고객 구매행위의 분석
구매갈등의 분석 조정기법
영업특장분석 .설득 기법
경쟁 대응
강의
사례
토의
분석
발표
자기연구
24H